본문 바로가기
식물일기

응애퇴치기 (진행중)

by 야매식집사티로리 2022. 5. 20.
반응형

응애의 공격을 받은 사무실 화분 두 개
카랑코에와 이름 모름 ㅎㅎ
아무튼 응애 때문에 옥상에 격리했다가 잎이 타고 난리남 ㅎㅎ
다시 복도로 격리했다.
응애를 잡아먹는 사막이리응애를 구입해봄.
나는 동오팜마켓에서 샀다.
이게 더 저렴해서 ㅋㅋㅋㅋ 수입제품이라 배송이 주문한 다음날 출발하고 그런 거는 없음.
차분히 기다리시라. 일주일 안으로 배송됩니다.
(난 못 참고 고객 문의 남김 ㅋㅋㅋ)


내돈내산 사막이리응애


위 사진은 내가 산 제품인데, 블로그에서는 아래 제품을 더 많이 봤다. 둘 다 1 티백당 100마리이네.




코퍼트 스피칼(사막이리응애)




자 사막이리응애 도착 🤗

사막이리응애 티백



걸어줍니더.
구멍이 있는데 여기서 나오긴 하려나
의심하면서 3개를 걸어둠ㅋㅋ


카랑코에



이름모름








아래는 혐오사진


.
.
.
.
.

아 응애응애

하..... 옹기종기 모여있음





총 3개를 걸어뒀는데, 5개가 왔단 말이지
2개를 책상에 뒀는데
사막이리응애가 나올 것 같아서..
그리고 며칠 지나도 그대로인 것 같아서...




이틀 후 사막이리응애 티백을 뜯어서 뿌려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격 급함 ㅎㅎ

티백 안에서 사막이리응애가 천적을 먹으면서 일주일인가 열흘인가 살 수 있다고 해서 그전에 다 써야 하긴 했다.

사막이리응애 티백 뿌려뿌려







그리고 방치.
요즘 일이 바빠서 며칠이 지났는지 체크 못함.

오늘 저면관수로 물을 줘야겠다 싶어서 다가가서 관찰.


카랑코에는 확실히 응애가 안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온데 뿌려서 알 수가 없음 ^^


사막이리응애 잘지내지?



이름 모를 화분은
줄기 끝에 아직도 응애가 옹기종기 있길래
잎을 쳐내기로 결정!
원래 응애 제거에는 잎을 정리하는 게 좋다네요!



이발 후 모습 ㅎㅎ
헐빈해짐 ㅎㅎ
티백에서 응애가 있긴 있나 하고 보는데 표면에 작은 뭔가가 기어 다니길래 고이 다시 얹었다.




그리고 줄기 끝에 있는 응애는 직접 제거하기 시작!


포크로 긁어


음 깔끔


대충 다 긁어내니 속이 시원.
응애가 아직도 잎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막이리응애에게 맡기기로!


응애 퇴치에는 잎을 제거하고 직접 털어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나 이건 작은 화분에도 유효하니 사막이리응애 몇 개 사서 걸어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응애가 다시 눈에 띄지 않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