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일기

식물온실 효과 (식물 성장속도 무엇?)

by 야매식집사티로리 2022. 4. 23.
반응형



식물 온실을 만들었다.
온실에 들어간 화분들이 쑥쑥 잘 크는 중!
무엇보다 식물등을 쬐면서 성장속도가 빨라졌다고 느낌다.

아스파라거스 메이리


식태기로 인해 점점 말라갔던 메이리.
미안해. 다시 물을 주고 해도 영 풍성해지지 않았다.
기존에는 스무개가 넘는 화분들이 한 개의 식물등에만 의존했었다. 😇 메이리도 마찬가지 ㅠㅠ

온실들어가기 전 메이리
온실입성 1일차
온실들어간 이후 메이리


칸마다 식물등이 있어서 해가 많이 부족한 원룸에서도 폭풍성장중이다. 습도가 높게 유지되서 급성장한다기보다 광량이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뿌리파리가 생긴 이후로 문을 많이 열어두기에 습도가 높진 않다. (아 슬퍼 뿌리파리 ) 아무튼 메이리 가운데가 풍성해졌다.
식물수를 줄이려고 당근에 올렸는데 사진을 업데이트 좀 해야겠다. 우리 메이리가 이렇게 컸답니다.






필로덴드론 빌리에티에


우리집에 온 지 한달하고 보름.
새 잎을 두 장이나 내줬다.
폭풍성장중이며 줄기부분이 붉다.
신엽들 테두리도 붉게 점점 잎모양이 길어지고 있다!

아기 빌리
신엽내는 중
빌리에티에는 성장중
가장 최근의 빌리에티에


화분 밑으로 뿌리가 길게 나와서 분갈이 해줬다.
무엇보다 새로 들인 안스리움 클라리네비움에 뿌리파리가 생기면서…..일단 여러개를 분갈이 해줬다..

분갈이현장 1
분갈이현장2

나름 정글믹스로 한다고 했는데…..
섞다보니 이게 맞나? 라는 생각 ㅋㅋㅋㅋㅋ
충격적인 건 뿌리파리 때문에 분갈이를 했는데
흙배합중 바크를 뜯어 섞는데, 뿌리파리가 윙 날아감
ㅋㅋㅋㅋㅋㅋㅋㅋ
더 충격적인건 온실에 분갈이하고 넣어뒀는데
어제 뿌리파리 한마리 잡음 ^^

하….








안스리움 크리스탈 리넘


2월말쯤 왔던가
이 사진을 찍던 날이 2월 22일이네.

크리스탈리넘 당근거래로 겟



온실에 들어가기 전에는 별로 변화가 없었는데 3월에 온실입성 후 눈에 띄게 뿌리의 성장이 보였다.

뻗어나가는 뿌리
신엽이 뿅 (4/12 사진촬영)
뿌리가 많이 자랐다.
펼쳐지기 시작 (4/14 촬영)


확실히 처음엔 잎이 작게 나오는데 쭉쭉 커져버림 ㅎㅎ
놀라운 속도임 ㅋㅋㅋㅋ

(4/23) 현재 모습


일주일만에 저만큼 커졌다. 으 사랑스러워
보들보들한 잎 🥰




안스리움 크리스탈 호프

안스리움 크리스탈 호프 (3/12)
신엽 뿅 (3/30)
까꿍
(4/12) 보름만에 잎이 커짐 ㅋㅋ
뿌리도 바글바글
작지만 존재감 뿜뿜






아무튼 잘 크고 있긴 한데
뿌리파리 어째요….??
흠 일단 환기 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식멍하는 듯 포스팅

빛이 많이 안 들아와도 식물 키울 수 있어요!
전기세만 낼 수 있다면 😘
식물등 켜놓고 써큘래이터 돌리는데 전기료는 그닥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