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정보

여우꼬리 닮은 아스파라거스 메이리

by 야매식집사티로리 2022. 2. 23.
반응형

아스파라거스 메이리

Asparagus meyerii Hort

 

 

아스파라거스 메이리

 

 

너무 귀여워서 데려온 친구!

여우꼬리를 닮았다. 

 

한동안 식물 돌보는데 소홀히 하여, 누렇게 말라버렸다.

그래서 숱을 많이 쳐냈다. 

 

딱히 까다롭지 않은 아이. 

물만 잘 주면 된다. 

 

 

 

아스파라거스 메이리 물주머니

 

 

처음엔 포트분에 담겨왔는데 기겁할 뻔했다. 분갈이하다가 깜놀!

이 알맹이는 뭐야!!!!!!!!!!!!!!!!!!!!번데기인가!!!!!!!!!!!!!!!!!!!!!!!

 

화분에 보면 동글동글하게 보이는 것이 물주머니이다. 나는 처음보고 기겁했는데 이젠 아무렇지 않다. 

친구는 보더니 여기 마늘이 왜 있냐고 했다.

 

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식집사의 블로그를 보는데, 아스파라거스가 강하고 키우기 쉽다며..

자기는 해도 아예 안들고 오로지 전기세로만 키운다고 ㅎㅎ

 

나 역시 식물등, 서큘레이터로 키운다. 

그래도 잘 큰다. 내가 건조로 말라죽이지만 않았더라면 지금 더 풍성해졌을 텐데 아쉽다. 

 

신엽은 연두빛을 띄는데 아주 귀엽다.

신옆이 많이 나오면 진녹색과 연두색이 어우러지면 기분이 좋다.

 

 


 

 

본격 식물 소개 : 꽃말은 변함이 없다.

 

성장은 빠르지 않지만, 병충해에 강한 편이라 초보자가 키우기 좋은 식물이다. 

베란다 월동도 가능하다. 반면 여름철 고온에서 성장이 멈추고 잎을 떨어트릴 수 있으니 서늘한 곳에서 관리한다. 

 

반양지가 가장 좋고,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 주기!

 

공기정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너무 순둥순둥한 친구라 관심주고, 흙 마르면 물주고 통풍 잘해주면 끝!

좀 더 풍성해지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